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유익했던 매터니티스쿨 후기

2019-06-03 / 작성자 : 킴킴

 

5/21 중앙대학교병원 매터니티스쿨 후기

 

 

병원에서 진행하는 산모교실 - 매터니티스쿨!

의사의 강연으로 내용이 알차다는 소문을 듣고 기대 가득안고 다녀왔어요.

 

 

많은 임산부들 특히 초산모들이 관심있어할만한 주제였어요.

행복한 모유수유

저도 초산인지라 모유수유에 대해 궁금한점도 많고 주변에서 힘들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와서

막연한 두려움도 있었구요..

만약 모유가 잘 나온다고 하더라도 길게 모유수유는 하지 말아야지 생각했습니다 ㅎㅎ

 

 

 

다른 산모교실에서도 모유수유에 대한 얘기는 가끔 들어봤는데

의사선생님의 입장에서 보는 모유수유는 어떨지 궁금하더라구요.

강의해주신 김수영 교수님이 여자분이셨는데

출산경험이 있으셔서 본인의 경험도 조금씩 곁들여주셔서 더 이해하기 좋았어요.

 

 

 

모유수유가 아기에게 좋은점은 종종 들어봤던것 같은데

산모에게도 좋은점이 있더라구요.

특히 산후에 뼈의 재골화를 촉진해서 회복을 돕는다는 점이 신선했어요.

 

 

 

요즘 분유도 잘 나오지만 분유가 모유를 모델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아기에게도 좋은점이 참 많더라구요.

 



물론 아무리 장점이 많아도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죠.

모유가 잘 나올지 안나올지는 일단 낳아봐야...

하지만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방법도 설명해주셨어요.

 

 

원래는 3개월정도만 모유를 먹여볼까 싶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서는 6개월정도는 먹이고 싶은 마음으로 변했네요 ㅎㅎ

 

 

강의가 끝나고 쉬는 시간에 간식도 챙겨주셨구요!

강요없는 부스투어도 알차게 둘러봤습니다.

 

경품추첨도 선물이 다양했구요~

추첨할때 잘 섞어주시면 좋겠네요ㅜㅜ

살짝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기본선물도 푸짐하게 잘 받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