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제425기 서울1교실 안기훈 교수님 강의! 너무 좋았어요 :)

2019-05-23 / 작성자 : 맹고




 

매터니티 스쿨 후기

'매터니티 스쿨' 산모교실에 다녀왔어요!

일주일전에 미리 당첨 문자를 보내줘서 일정을 계획하기에 편했답니다 :)

매터니티 스쿨은 준비물이 있는데

바로

에코백(장바구니, 쇼핑백)입니다!

사실 그동안 다른 산모교실에서 담아주는 봉투..

한번 사용해서 너무 아깝지만 홍보 그림도 너무 크게 그려져 있어서 다른 곳에서 사용하기도 애매하고ㅠ 결국엔 버릴때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불필요한 자원낭비를 방지하고, 환경을 위해서 실천할 수 있는 멋진 캠페인이라고 생각해요!

고려대학병원 유광사홀 가는 길

 

안암역(고대병원) 1번 출구로 나와서 언덕길을

오르다 보면 고려대학교 병원에 도착합니다.

고려대학교병원으로 가지 말고, 오른쪽으로 꺽어서 '의과대학, 장례식장' 방면으로 걸어가야 돼요!

 

길을 따라 쭉- 걸어가다보면

좌측에 '의과대학 문숙의학관'이 보여요!

당황하지 마세요!

그럼 거의다 온거예요~ㅋㅋㅋ

전 길 잃은줄 ㅠㅠㅋㅋㅋ

 

조금만 더 가면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이 나옵니당

역에서 10~1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매터니티 스쿨

 

접수번호를 확인하고 나면

강의실 들어가는 길까지 부스들이 있는데

그냥 쿨하게 선물 주시네요 ㅎㅎㅎ

오늘 강의는 안기훈 교수님께서 '조산'과 관련된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어요!

아무래도 대학병원에서-

산부인과 교수님께서 해주시는 강의라 더 신뢰가 갔던 것 같아요

 

 

 

조산이여도 신생아의 폐의 발달이 이루어지는

34주 이전과 이후에 태어나는 것은 굉장히 다르다고 강조하여 이야기 해주셨어요!

조산의 원인과 위험요소들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조산을 예방하기 위해 조심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강의 후에는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많은 분들이 질문하셔서 깜짝 놀랐네요!

아무래도 궁금하던 점에 대해 전문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갖고 질문해주신 것 같아요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34주 이전에 태어난 아가들도 건강히 씩씩하게! 잘 자랄 수 있음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며 26주때 태어난 아가 이야기를 들려주셨는데, 뭉클하고 감동받았어요

 

 

강의를 마치고, 사회자분께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협찬사 소개해주는 시간을 가졌는데 굉장히 차분한 목소리로 설명해주셨어요

강요나 거부감 느낄만한 것 전혀 없이

차분하고 간략하게 설명이 진행돼서 좋았어요 !

이른둥이를 위한 기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어요

단순히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기부 코너에 준비된 물품을 구입한 가격 전부를 기부한다고 해서 놀랐어요.

'환경사랑캠페인(에코백 가져오기), 이른둥이를 위한 기부' 등 의미있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서 굉장히 뜻깊은시간이였어요.

간식으로 인절미와 두유를 준비해주셔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

다양한 부스가 준비되어 있는데

궁금한 점에 대해 물어보기도 하며 자유롭게 구경하는 분위기 였어요!

마지막으로 추첨시간!!

생각보다 선물 종류도 다양하고, 양도 많았어요!

유팡 소독기.... 너무 예쁘던데

저는 소독기 대신에ㅠㅠ

유산균이 당첨되었어요~ ㅎㅎ

유산균 열심히 챙겨먹어야겠어요! :)

+

마지막으로 기본 선물들!

처음 입장할 때 받은 선물이 한 아름이예요-

특히 짱구베개는 필요했었는데

이렇게 기본선물로 받게 돼서 넘 좋네요!

강의내용도 너무 알차고,

보험강의나 부스투어도 전혀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기회가 되면 한번 더 가고 싶어요~

'매터니티스쿨' 추천합니다 :)

[출처] [산모교실] 매터니티스쿨 & 유광사홀 가는법|작성자 망고맹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