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424기 대구지역 매터니티스쿨 다녀왔어요^^♥♥♥

2019-04-25 / 작성자 : '대구꼼꼼맘' 님 


424기 대구지역 매터니티스쿨 후기






산모교실 어플로 여러 산모교실을 둘러보던중


눈에 띄었던 매터니티스쿨!!!!


파티마병원 의사선생님이 분만에 대해 강의해주신다는 것도 너무너무 좋았고


무엇보다 경품이 마음에 들었어요(다들 그러신거 아닌가용..ㅋㅋㅋㅋ)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임산부




매터니티스쿨,임신육아교실, 예비맘




경품이 전부 맘에 들었어요!! 신청한후 몇일 뒤 당첨문자를 받고


접수번호를 받았는데 두둥!!100번????뭔가 느낌이 좋았어요ㅋㅋㅋ


그치만 한편으로는 산모교실에 오시는 산모님들이 100명이 넘는건가..


경품의 확률은 낮아지겠구나..하고 마음을 비우고?


당일 1시 30분쯤 도착을 했습니다. 에코백을 왜 꼭 준비해달라고 하신건지는 도착해서 알게되었죠


기본사은품?선물이 엄청 빵빵!!!합니다..지금까지 산모교실 10군데 정도 가봤는데


이런곳 처음이었어요..시작부터 가방을 두둑하게(?) 채워주시고..


제마음까지 두둑하게 채워주셨네요..ㅎㅎㅎㅎ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예비맘




강의 시작전 매터니티스쿨 신용호 대표님께서 간단하게 인사하시고,


매터니티스쿨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려주셨어요.


강의 1부는, 파티마병원 산부인과 김항진 과장님께서 분만에 대해 많이 알려주셨어요!!!


유머와 재치까지 겸비하셔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강의 들었네요~^^


자궁이 수축되면서 자궁경부는 열리고..그러면서 분만이  시작된다는 내용이었어요


분만은 1기,2기,3기로 나뉘고 2기때 산모님들은 대변을 보듯이(?)힘을 잘 줘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1기때부터 힘주시면...2기때 힘못쓴대요..ㅎㅎㅎㅎ


그리고 초산인 산모는 진통이 10간격으로 오면 병원에 가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유도분만에 대해서도 궁금했는데,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2부는 제대혈, 제대혈 기증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출산한 친구들에게 제대혈 보관에 대해 들어보기는 했는데


기증이 있다는건 몰랐었거든요~


제대혈 보관은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 기증에 대해 들어보니 기증은 생각해 보게 되더라구요!


강의가 1,2부 이어져서 엉덩이가 조금 아팠는데(?)2부는 요점만 간략히 강의해주셨어요!ㅎㅎ


읭?벌써 끝나?하고 쉬는시간이 뒤었습니다ㅎㅎㅎㅎㅎ




쉬는 시간에 설문지, 응모권을 작성하고 각 부스에 넣은다음 경품 추첨이 이루어졌어요.


여기서 포인트!!매터니티는 부스투어, 강요가 전혀없어요!!


보험도 없어요!!너무너무너무너무*1000000좋았습니다...ㅎㅎㅎ


대표님께서 경품추첨을 진행해주셨는데 나긋나긋하시면서 유머있으시더라구요ㅎㅎㅎㅎ


넷째가지신 산모님께서 경품추첨을 도와주셨어요.


그나저나 유팡 소독기가 참 탐이났는데말이죠............


2명이나 주시더라구요?????


이런곳은 처음이었어요....한 경품마다 한 산모님께 드리는게 아니라, 한 경품에 3-5명씩 산모님을 추첨하더라구요!


그점도 너무너무너무 좋았어요. 많은 분들이 당첨되시더라구요~^^


물론~~저도!!!3번이나!!중복 당첨이 되었다는...ㅎㅎㅎㅎ


정식품 베지밀 건강맘, 한라식품 주부천하 참치액젓, 베비언스 샴푸&바디워시!!!


매터니티는...정말 잊지 못할 산모교실이 될것같아요..


여기 다시 오고싶어서 둘째 가지려구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매터니티스쿨, 신용호대표, 임산부



마지막으로, 집에와서 가방에서 하나씩 다 꺼내본 사은품, 경품들 사진이에요ㅎㅎ


하나하나 정말 다 넘 맘에 들었네요~


매터니티 스쿨은 정말...1등 산모교실인거같아요!!안 다녀오신분들이 있으시다면 정말 꼭 가셔야합니다.^^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임산부, 육아용품, 출산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