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생생후기 424 매터니티스쿨 제1교실♡

2019-04-22 / 작성자 : '루나' 님 


424기 서울1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매터니티스쿨 당첨 문자가 왔습니다.


전에 참석했을때 도움이 많이 돼서 또 신청했는대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참석할때만 짱구베개 주는듯합니다.

저번엔 짱구베개 받았답니다.*^^*


환경 사랑 캠페인 칭찬합니다♡




가는길부터 검색해봅니다.

지각하면 안되니까 일찍 서둘러서 갑니다.

6호선 안암역1번출구로 나가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을 찾으면 됩니다.




일찍 나오길 잘했네요.


1번출구로 나와서 경사 있는 길을 올라가야하고 계단도 올라가야하니 늦었으면 힘들게 허둥지둥 갈뻔했을겁니다. 

시간 여유있게 대학교 주위 경치도 둘러보면서 쉬엄쉬엄 올라갑니다. 

헤매지 않게 잘 찾아왔습니다. 

의과대학 본관 입구에 ' 매터니티스쿨 ' 배너를 보는 순간 안도의 한숨을 내시면서 또 계단을 오릅니다.



강의는 2시부터고 1시 15분부터 입장시작이랍니다.

그전에 도착해서 줄서서 대기합니다.

제가 7번째? 로 도착했나 봅니다.

선착순 100명까지 멸균롤시트지 받는다는데 일단 시트지는 확정이네요 ^^ 



와우~ 역시 매터니티스쿨이 유명하긴 유명하네요~ 협력사의 배너들이 쫘아악 깔려있네요~



1시 15분이 되자 접수처에서 오늘 아침에 문자로 보내준 당첨번호 확인하고 신분증으로 본인확인하고 안내지 나눠주셨습니다.


순서대로 부스 돌면서 협력사에서 준비한 선물들과 응모권들을 받으면서 강의실 입구로 향합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책자를 나눠주시면서 좌석지정까지 해주십니다.


우와! 좌석까지 지정해주시니 좋네요^^ 

자리에 앉아보니 임산부들을 배려했다는게 다시 한번 느껴지는게 좌석지정을 서로 붙게 해준게 아니라 한자리 띠어서 띄엄띄엄 해주셨네요. 

감동♡ 

그래서 편하게 가방과 옷을 바로 옆자리에 놓을수 있었답니다.



시간이 되자 차분한 목소리로 진행자분께서 나오셔서 오늘 일정을 설명해주시고~ 강의 소개도 해주십니다.


저번에 뵈었던 분이라 더욱더 반갑답니다. *^^*



1부 강연 : 임신과 약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홍순철 교수님께서 나오셨습니다. 

목소리나 외모나 중후한 매력이 넘치십니다. 

오늘의 순서들을 설명하십니다. 

1. 서론 

2. 감기 

3. 독감예방주사 

4. 당뇨병 

5. 갑상선 기능저하증 

6. 카페인 

7. 알코올 

8. 엽산 

9. 임신중 피해야할 약물 

10. 요약




5~10주 사이에는 태아기형의 위험도가 높다고 합니다. 

기관 형성 기간이기에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현재 임당관리중이라 4번 당뇨병에 관심이 갔고~ 매일 커피를 마시고 있어서 6번에 관심이 갔고~ 술을 좋아하는지라 7번에 관심이 갔답니다. 



중간에 천섬을 보여주시길래 임신이랑 관련이 있나?


궁금증을 유발시켰는대~

교수님께서 임산부들 졸릴까봐 넣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ㅋ 센스 있으십니다.^^


아픈 아내를 위해 저렇게 아름답게 짓는대 완성도 되기 전에 아내는 하늘나라로 갔다고 합니다 ㅠ



엽산은 세포재생 형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초기때만 먹는것보다 게속 먹는게 더 좋다고 권장하셨답니다.



 
 
 


유익한 강의가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 잠시 갖고 휴식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사회자분께서 질서 있게 나가는 순서도 지정해주셔서 좋았고 인절미랑 두유도 간식으로 다 챙겨주셔서 더 좋았답니다. 

출출한 저는 받자마자 흡입해버려서 사진도 못찍었네요 ㅋ



 


드디어 마지막 경품 시간~

경품 추첨하기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들을 설명부터 해주십니다.



산모교실 참석했을때 큰선물 당첨된적 없었기에 오늘도 비움태교 맘먹고 왔고 유익한 강연과 기본선물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왔답니다. 



근데 임부복 3명 당첨 부를때 제번호가 불리어져서 놀랬답니다.


아기선물이 아니라 제 선물이네요 ㅋ 

담달 출산 예정이라 저보다는 임신6개월중인 올케에게 선물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마지막 경품 추첨할때 집에 갈 생각에 가방 정리 하고 있는데~



1등이 유팡 젖병소독기였는데~ 


유팡에 응모권 낸 사람중에 2명 당첨이였는대~


헉! 제이름이 불리어져서 놀랬답니다.


젖병소독기 도착하면 인증샷 올릴게요^^


집에와서 받아온 선물들 모와놓고 찍으니 푸짐하네요~



집에 와서 오늘 받은 책자들 훑어보면서 하루를 회상해봅니다.

채움태교 할수 있는 장소와 기회를 준 매터니티스쿨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