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성숙한 엄마는 오늘도 배운다.




16년도에 첫째 아이 품고 처음 참여를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번엔 두번째 선물(둘째 아이)과 함께 참여한 산모교실!



내가 태어나기 이전 부터 시작된 전통과 역사가 있는 매터니티스쿨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참 기쁘다.


더욱이 대학병원 교수님의 퀄리티 높은 강의에 많은 것을 듣고 배울 수 있음에 감사하다.



내가 참여한 강의는 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 교수님께서 "임신 중 우울증" 과 "산후우울증" 에 대해서 강의해 주셨다.



"엄마"라는 겪어보지 않은 또 다른 세상의 첫 발을 기대하며!


나름 육아서적도 틈틈이 보며 행복한 엄마, 화내지 않는 엄마, 좋은 엄마가 되고픈 마음은 누구나 꿈꾼다.


그러나 현실은...


나도 첫 아이를 키우면서 독박육아에 매순간이 돌발인 하루,


성취감도 없이 자존감은 바닥으로 떨어지고 나니 우울증이 찾아왔었다.



교수님의 강의 내용에


자신의 일과 역할을 하찮게 여기면 자존감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한다.


나는 무엇보다 가치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의 마인드를 잊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우울증이라는게 목적이 없으면 생기기 쉬운데


운동이나 취미생활이나 배움 등이 있으면


그런 목표나 목적으로 인해 하루 일과를 규칙적으로 생활 할 수가 있어 우울증이 덜 생긴다고 하니


나 또한 목적이 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것을 배웠다.



많은 내용을 정리하고 요약해서 강의를 잘 해주셨는데,


귀로는 나름 잘 담았으나 강의 내용을 일일이 적지 않고 필요한 부분을 사진으로 남겨본다.











위에 강의 내용은 임신 중 우울증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다.





산후우울증이 방치되면 위와 같은 결과를 초래하지만


미리 방치 하지 않도록 나도 내 주변의 가족들도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혹시나 우울증 같다고 의심된다면 "에딘버러 산후우울검사"로 자가 진단을 해보라고 하셨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사 선생님을 찾아가는 것이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는 것!



여자로 살면서 가장 아름다울 이 순간은


아기를 품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아닐까 싶다.



곧 4월에 둘째가 태어나면 아들 둘맘이 되어


지금 상상하는 그 이상의 정신없는 하루 하루를 보내겠지만


엄마라는 역할에 나는 무엇보다 가치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의 마인드! 잊지 말기를...



우울증에 대한 증상과 낮추는 방법 등 좋은 강의 감사드리며


병의 증상과 대처, 아는 것 자체가 50%는 치유된다고 하니 앞으로 우울증이 찾아와도 더 잘 극복할 자신감이 생겼다.






다른 산모교실은 부스투어 후 상담받고 도장받고 부담이 있는데


매터니티 산모교실은 미리 "에코백"을 챙겨오라고 하셔서


강의 시작 전부터 에코백 부터 열어서 많은 것을 채워주셨다.




강의 후 휴식 시간에 간식도 주셨다.


난 점심을 두둑히 먹고 와서 적은 양이지만 집에가서 남편과 아이와 한입씩 나누며 강의 내용을 전했다.





마지막까지 채움태교를 제대로 했다.


좋은 강의를 듣고 귀가 준비를 했는데 "참치액세트" 경품까지 당첨되었다.




비움태교를 하자고 마음을 비우고 갔는데


좋은 강연에 귀가 호강하고 많은 것을 채우고 가는 채움태교로 마무리한 하루였다.




예비맘이라면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꼭 한번 참여해보길 적극 추천한다!



2019-01-21 / '헬로쏭쏭' 님


421기 서울1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20190121_144243.jpg


매터니티스쿨은 대형병원에서 이루어 져서

일반 산모교실보다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얻을수 있을것 같아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역시나 강의는 고려대 산부인과 홍순철교수님으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듣는 임신 중 아기의 신경발달 내용으로,

어느 강의보다도 귀 쫑끗하며 강의에 집중했네요!!^^






20190121_142441.jpg


특히나 가장 강조하셨던 부분은 엽산섭취였던것 같아요.

계획임신이라면 준비기부터 엽산섭취는 필수로 하실꺼에요.

준비기~ 임신 14주까지는 4mg 이상의 엽산을 섭취하는것이 좋고,

14주 이후부터 출산 후 수유기간 까지는 1mg 이상의 엽산을 섭취해야 합니다.


저도 임신초기에만 열심히 먹고 지금은 띄엄띄엄 먹고있는데 ㅠㅠ

아이의 기형 예방과 신경발달을 위해서는 꼬박꼬박 챙겨먹어야 할것 같아요.








20190121_144947.jpg

20190121_145132.jpg


강의중 술,담배, 약물,방사선 등의 위험에 대해서 알려주셨는데요.

제가 가장 충격적이었던 부분을 말씀 드릴께요!!!


임신 중 가장 먹고 싶은 메뉴로 뽑히는 회,초밥은 먹어도 된다고 해요.

수은때문에 위험이 있지만 광어,우럭,연어 등 하위 포식자는 문제가 없다고해요.

오히려 참치,옥돔등의 상위포식자 생선은 권장하지 않는다고해요.

오히려 비싼 참치회나 제주도 여행중 옥돔구이 등은 먹지 않는게 좋겠죠 ㅠㅠㅠㅠ



톡소플라즈마에 대해서는 잘 몰랐던 부분이에요.

임산부라고 몸에 좋은 소고기 저도 오히려 자주 챙겨먹는데요!

덜 익은 소고기에서 톡소플라즈마 감염이 걸릴수 있답니다 ㅠㅠㅠ

스테이크를 레어로 먹어도 안되고(무조건 웰던으로 잘 익혀서 섭취)

육회를 먹는건 감염 위험이 있다고....


몇일전 생이라고 스테이크도 먹고 육회도 먹었는데

어찌나 콩닥콩닥하던지요... 앞으로 남은기간은 절.대.주.의 하려구요!!







20190121_145330.jpg

20190121_150022.jpg


임신 중 아가의 신경발달에 있어서 태교를 빼놓을 수 없네요~


집에와서 필기한 내용과 ppt사진 보며 복습중이에요^^

전문의 선생님 강의라서 전문용어가 많지만,

오히려 더 디테일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강의었어요~♡



2019-01-18 / '얄라리얄라꼼' 님

421기 서울3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1월 17일 목요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열린 매터니티 스쿨에 다녀왔어요!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산모교실에 대한 후기들을 많이 접했는데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은 매터니티 스쿨은 한번쯤 꼭 가보라는 것이었어요!^^

다니던 병원인 삼성서울병원에서 매터니티 스쿨이 열린다는 소식에 설레는 마음으로 신청을하고 당첨문자가 오기까지 두근두근

환경을 생각하는 매터니티 스쿨

당첨문자를 받고 너무 기뻤어요^^

진작에 같은 일정에 다른 산모교실도 당첨이 되었지만 기다리고 기다리던 매터니티 스쿨로 선택을!

당첨 안내 문자에도 나와있듯이 에코백이나 튼튼한 종이가방은 꼭 챙겨가시는 것이 좋아요!

어찌나 많은 육아관련 용품부스들이 있던지, 접수를 하고 행사장으로 입장하는 동안 준비해간 큰 에코백이 가득하도록 선물이며 팜플릿을 나눠주셨어요!



빵빵한 기본선물로도 인기가 좋은

매터니티 스쿨

이 많은 것들이 들어갈 수 있는 가방을 챙겨야겠죠^^ 입장할때 받은 기본선물과, 쉬는시간에 부스에서 각종 이벤트(대부분 인스타그램 업로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에 참여하고 받은 선물이랍니다.

행사 시작 전 사회자분께서 매터니티스쿨 첫 강의가 1984년부터 시작되었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오랜 기간을 임신/출산/육아 강좌를 이어온 만큼 오늘의 강의가 더 기대되었어요!

강의 주제는 신생아 케어와 관련된 내용이었답니다. 교수님께서 5분정도 늦으셨는데 신생아실에 급한 환자가 있어 늦으셨다는 말을 들으니 걱정도 되고 마음이 안좋더라구요. 부디 건강해진 모습으로 퇴원했으면 좋겠다고 기도하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어요!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에는 중요한 내용을 열심히 필기를 하며 들었는데 내용들이 너무 좋아 놓치기 아까워 사진으로 남겨왔어요!

 
 
 
 
 
 
 
 
 
 
 
 
 

정말 귀 쫑긋하고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며 들었던 강의였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내용은

단 한 방울의 모유라도

먹었느냐 먹지않았느냐의

차이가 생긴다.

라는 내용이었어요. 조산아로 태어나 인큐베이터에 있는 아이들에게는 단 한 방울의 초유로 면역력이 생기고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질의응답시간을 마지막으로 강의가 끝나고

쉬는 시간에는 인절미와 두유를 주셨어요^^

맛있게 잘 먹고, 다양한 부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았답니다!

쉬는 시간이 끝나고 경품 추첨 시간이 있었는데 정말 많은 경품을 준비하셨더라구요! 마지막에 당첨자 명단을 띄워주셨는데 작은 글씨로 빼곡히 당첨자 분들이 적혀있더라구요!

저는 비록 당첨되진 못했지만, 부럽고 아쉬운 마음은 뒤로하고 유익했던 강의, 푸짐한 기본선물에 기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어요!^^

매터니티 스쿨은 대학병원들과 연계하여 보다 전문적인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저는 출산 전에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에도 참여해보려고 해요! 특히 모유수유나 이유식을 주제로 한 강의가 있으면 다음 기회에 꼭 참여하려구요!^^



425기! 서울3교실 즐거웠던 솔직후기^^

Posted by maternityschool 클래스 참여 후기 : 2019.07.30 17:31

 2019-05-16 / 'nasoo'님

425기 서울3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한달 동안 기다려오던 매터니티 스쿨 산모교실을 다녀왔어요~


지단 달 처음으로 참여했었는데, 내용이 너무 유익하고 경품도 빵빵해서 또 신청하게 되었어요!!


 이번 425기 서울3교실 강의 주제는 "임신시 피부관리" 였어요

 

  성균관 대학교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피부과 이종희 교수님께서 직접 해주셨답니다!!


 서울3교실은 일원삼성병원에서 진행해서 인지 병원의 짱짱한 교수님들이 와주셔서 너무 좋아요~~


 임시하고 나서의 피부변화는 다들 겪고 있으실거라 생각해요


 저도 임신하고 나서 부터  피부에 오는 변화들로 고생을 하고 있었답니다. ㅠ


 갑자기 몇주 전부터 건조함으로 피부가 뒤집어지기도 하고, 겨드랑이랑 유륜쪽에 색소침착도 왔어요 ㅠㅠ


 이것저것 궁금하던 찰나!  매터니티에서 귀신같이 피부관리 강의를 하게되어 너무나 반가웠어요~~


 가장많이 겪고 있을거라고 생각되는 겨드랑이, 유두,유륜,사타구니 등에 나타나는


색소침착은 대부분 출산 후에 없어진다고 하네요~


혹시나 걱정되는 분들은 보습과 햇빛차단으로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제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팽창선조(튼살) 는 가족력과 체중변화 등의 이유로 많이 생긴다고해요~


없는 분들은 관리를 계속 해주시고~ 이미 생기신 분들은 꾸준한 마사지를 하면 덜 커진다고 합니다!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엄마가 튼살이 있다면 초기부터 관리를 잘 해주면 예방이 된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이미 생긴 튼살은 없어지지 않으니 예방이 중요할 것 같아요~


쥐젖, 검버섯이 생기는 분들도 계신데  이것은 이미 생기면 없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ㅠㅠ


피지와 여드름은 인스턴트 음식, 밀가루 음식 등이 안좋으니 피하면 좋다고 합니다~


사찰음식처럼 건강한 식단으로 하시면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이것저것 유용한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저의 머리에 한계가.. ㅠㅠ


질의 응답시간에도 한분한분 깊이있게 상담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보습과 체중관리,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한다면 피부도 건강해 진다는 것!!


임신하며 변화하는 모습에 우울하고 힘들기도 하지만...


매터니티에 오면 기분좋아지는 경품추첨도 있지요~~!!


이번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아니!  모든분들이 경품을 타가셨어요!!  정말 대박이죠...


매터니티는 전문적인 강의와 풍성한 경품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ㅠㅠ


중요한건  기본선물도 진짜 많다는 거예요~


강의도 너무 유익하고! 빵빵한 경품도 타고~   정말 즐거웠습니다!!


KakaoTalk_20190516_175206546.jpg





2019-06-17 / '꿀이맘' 님

6월 426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광사홀 매터니티스쿨 후기



# 매터니티스쿨 #5대산모교실#추천산모교실#이른둥이기부도 가능


임신27주차 친구의 추천을 받고 매터니티스쿨을 알게되었어요~

image01.png

 

직장맘인 저에게 평일에만 하는 산모교실참석은 어려운일이었지만

오늘 특별히 연차를 내서 매터니티 스쿨에 참석하게 되었답니다.~

매터니티 스쿨은 1998년도 1월부터 무려 21년의 역사를 가진 산모교실이라고해요.

가임여성과 임산부들에게 올바른 출산 문화를 신뢰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무료 공개강좌를 진행하고 있어요~

 

몇회차로 끝나고 마는 산모교실도 많다고 들었는데 무려 426회차 강의였어요.

얼마나 질높은 강의로 많은 임신부들에게 사랑받아왔는지 오랜 역사만 봐도 아시겠죠?

오늘 강의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에서 진행되었답니다.

거의 20년만에 대학교 강의실에 들어가다보니.. 두근두근 몸은 지금 둥글둥글 굴러가지만 맘만은 20살 여대생으로 돌아간 느낌이었어요.

거기다 지정좌석제로 산모들 모두 편안하게 앉아 강의를 경청할 수 있었답니다.


image03.jpg


캡처.JPG


20190617_161723.jpg     


426회차 서울1교실 강의는 고대안산병원 김호연 산부인과 교수님이 강의해주셨는데요


20190617_140127.jpg

 

'임신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에 대한 강의 해주셨어요.

최근에 20주차 넘어서면서 임당검사니 각종 검사가 늘어나다 보니 왠지 없던 병도 생길것같이 걱정만 늘어나고

, 산부인과에서 초반에 전치태반의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도 들었어서 특별히 귀기울여 강의 들었답니다.(거기에다 노산)


image04.jpg     


최근 첫아이를 출산 산모연령이 늘어나면서 고령에 따른 고위험산모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교수님은 여성 평균 출산연령이 최근 32세 정도 된다고 하셨는데..

사실 전 제나이보다 훨씬 낮은 나이에 더 깜짝놀랐답니다.

나는 진짜 '고고고고 초고위험 산모'이구나 새삼 깨닫..

어쩐지 계단오를때도, 가끔 신호등에서 뛸때도 주변사람들이 그렇게 혼내드라만,, 다 이유가 있었네요. 32세 산모 부럽습니다.^^;;


  image06.jpg


고위험산모들에게는 당연히 임신합병증발생율도 많겠죠. 뭐 합병증의 예야 손에 꼽을 수 없이 많을테지만 교수님은 시간상 조산, 임신고혈압, 임신성당뇨,산과적 출혈에 대해 이야기해주셨어요. (특히 출혈. ㅋㅋ)

조산,임신중독증,임신성당뇨,전치태반,태반조기박리 등이 그 예입니다.

조산의 경우 약물로도 산전 관리가 가능하고(물론 약물과다복용에 따른 부작용도 있음), 최근에는 자궁경부길이 측정등이 정확하여 미리 조심할 수 있다고해요.

또 최근 과학기술의 발달로 360g??의 아이가 출산후 생존에 성공한 케이스도 있다고 해요 .(이건 진짜 놀랍지 않습니까?ㅜㅜ)

물론 조산에 따른 아이후유증도 간단하게 설명해주셨지만. 우리 산모들 나쁜얘기는 듣지않기로 해요.

임신고혈압 과 관련된 임신중독증에 대해서도 간단히 얘기해주셨는데. 이수근씨와이프, 추자연씨도 임신중독증이었다고해요. 고령산모인 저는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했답니다.ㅠ ㅠ

세번째 임신성당뇨 는 제가 최근에 받은 검사라 특별히 귀기울여 들었는데요

우리가 보통 실시하는 선별검사(포도당50g복용후 한시간후 혈액채취하는)외에 다른방법들도 알려주셨어요. 저는 선별검사후 정상으로 나와서 재검은 받지않았지만.

임신성당뇨인 산모의 경우 태아 고인슐린혈증으로 거대아를 낳거나, 거대아에 따른 난산 등 위험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임신성당뇨인경우도 식이요법이랑 운동요법, 약물치료로 혈당관리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니 초고고고령 산모인 저같은 산모에게는 정말 다행입니다.


  image07.jpg


네번째 산과출혈의 경우 전치태반이나, 노산, 제왕절개 등의 요인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태반조기박리의 경우 일시적인 통증이 수반된후에는 별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경우도 간혹 있어 굉장히 위험하다고 하니 산모여러분 막달에는 조금만 이상해도 바로 병원가셔야해요.(제가 다니는 병원 원장님은 항상 조금만이상하다 하면 바로 병원와라를 입에 달고 사세요. 최근에 막달에 양수가 터졌는데 통증이 없어 예정일 지나서 오신분중에 사산을 하신분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ㅠ ㅠ 우린 절대 그런일 없어야합니다.)

전치태반의 경우 막달 내진을 하게 되면 출혈이 동반되어 위험하다고 하니 산모분들 미리미리 본인의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계셔야할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별히 사회자님께서 산모들 질문시간을 늘여주셨다고 했는데 평소보다 질의가 없어 곤란해 하셨어요. 사실 저도 궁금한게 있었지만.. 전 진짜 소심산모라 결국 질의하지 못했답니다. 다음번엔 꼭 용기내볼게요


 20190617_150652.jpg

마지막으로 인상깊었던것은 아름다운재단에 어려운 형편의 이른둥이에게 기부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안그래도 좋은강의에 오자마자 이런저런 선물주셔서 너무 감사했는데 저도 그 마음에 보답하고자 적지만 뜻깊은 기부에 동참했답니다.

나름 뿌듯했어요. 진짜 필요한 가정에 쓰였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받은 선물 짜잔! 큰 금액의 선물 당첨된 어머니들 부러웠지만 저는 오늘 첫참가로 이걸로 만족합니다~

충분히 큰선물됐구요.

무엇보다 로또보다 더 큰 짜릿한 순간. ㅋㅋㅋ 경품당첨시간에 느꼈네요.


  image08.jpg


사회자님 말씀처럼 샘플이 모두 정품으로 드릴수있게 매터니티 스쿨 앞으로 쭉 성장하시길 바랄게요.





2019-06-17 / '아트지' 님

6월 426기 고려대 의과대학 유광사홀 매터니티스쿨 후기



6/17일 426기 고대 유광사홀 매터니스쿨(고대안산병원 김호연교수님 )에 다녀왔어요.

오늘은 날씨가 많이 더워서 땀을 엄청 흘렸지요..ㅋㅋㅋ
먼저 들어가서 땀을 식히고 1부 강의를 들었어요.

1부는  임신 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에 대한 강의   대 안산병원 김호연교수님 의 강의 였어요.

강의 내용은요~~~

고령 임신이 위험한 이유는 난소,난자,자궁의 노화로 불임,자궁외 임신, 
염색체 이상, 구조적 이상, 유산, 조산,고혈압,임신중독증,임신성 당뇨, 
전치태반, 유착 태반등 임신중 합병증, 조기진통,조기분만,난산이 있다.

임신중  합병증은 

첫번째 조산 이다. 
신생아 질병의 연구가 많이 이뤄지고 있다. 흔히 이른둥이라고 한다. 

두번째로 고협압 니다. 
만성 고혈압은 임신이전 또는 임신 20주 이전부터 고혈압>140/90, 임신 20주 이후에 
처음 고혈압 발견했고 분만 12주 이후까지 지속되는 혈압이다. 

·임신성 고혈압: 임신20주이후 처음 고혈압,단백뇨,분만 12주 이내 혈압 정상
·전자간증: 임신 20주이후 고혈압 있고 단백뇨
·자간증: 전자간즈에 다른 원인 없는 경련
·중복전자간증: 만성 고혈압에 임신후 단백뇨 동반

세번째로 임신성 당뇨 이다. 
24~28주 임신성 당뇨검사를 하게된다. 
거대아는 모체 고혈당으로 태아 고인슐린 혈증으로 성자 인자 자극한다. 
난산으로 쇄골골절 및 팔신경얼기 손상, 자궁내 태아 사망은 불량한 당 조절때문이다. 
저혈당, 고빌리루빈혈증, 저칼슘혈증, 적혈구 증가증, 신비후 신생사중환자실 입원이 증가하고 있다.
 신생아 호습곤란증후군 증가하고 있고 장기적으로 소아 당뇨 및 대사 중후군이 증가되었다. 

혈당 관리가 중요하다. 
식이요법으로 하루에 30~35Kcal의 식사와 탄수화물을 제한식을 해야한다. 
운동도 식후 20~30후 걷기 운동을 해야한다.  
약물치료로는 인슐린, 경구용 혈당을 강하게 해야한다. 

3대모성사망의 원인은 고혈압,감염, 산과적 출혁이 있다.
산전출혈은 분만전 출혁 2%원인으로 미상이다.
 원인은 태반조기박리, 전치태반,전치혈관의 문제이다. 
1차성 산후 출혈은 분만후 24시간 이내,
 2차성 산후출혈은 분만후 24시간 이후부터 분만 6~12중에 발생하는 출혈인다. 
원인은 잔류수태산물, 퇴축불완전 감염등이 있다. 
 진단은 초음파로 진행된다.  

오늘 고대 안산병원 김호연교수의 강의를 듣고 
임신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왠지 무서섭더라고요.ㅋㅋㅋ
무섭긴하지만 김호연교수님도 2명의 아들을  낳으면서
이런 증상없이 잘 출산을 하였다고 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모든 산모들이 아무 이상없이 다 잘 출산하기를 바란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저번에 임신성 당뇨검사에는 이상이 없었는데 ...
혈압을 체크하더니 다시 체크하자고 하시더라고요.
저번보다 혈압이 올라갔다고. ㅜㅜ
그래서 2번을 다시 체크했죠.
그런데 혈압이 저번보다 올라갔다고 하더라고요.

아웅~~~ 밀가루와 인스턴트를 많이 먹어서 그런가?
고민을 하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고대 안산병원 김호연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조금더 신경을 써야할거 같아요. 
식단도 탄수화물을 줄이고 운동도 더 열심히 해야할거같아요.

김호연 교수님 감사합니다. 
교수님 덕분에 다시 마음 잡고 아이를 위해 
운동과 식단을 조절하고 체크해야겠네요.
김호연 교수님의 강의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9-07-22 / '조이맘' 님


7월 427기 서울1교실 고대의과대학 유광사홀 후기


매터니티스쿨,산모교실,유광사홀



햇살이 따스한 오늘,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는만큼 더웠던 오늘 

뱃속의 둘째와 함께 고대병원 유광사홀로 향했습니다 


고위험임신,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진행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안기훈 교수님의 강의!! 

나이가 있는 산모라 한껏 부푼 마음으로 열중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임신성당뇨,임신성고혈압,다태아임신,태반박리 등 

임신 중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현상과 

그에따른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듣기 쉽게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경청했습니다

자궁경부길이의 중요성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사실 임신을 하면서 여러 검사를 하고 결과를 기다리며 

걱정되는게 사실인데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들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니 미리 준비하고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질의응답시간에 

많은 산모님들의 질문에 따른 교수님의 답변을 들으며 또 한번 배웠습니다 고맙습니다!!


매터니티스쿨은 산모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있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여러모로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착착 진행되고 빈틈없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라뷰 매터니티!! 대한민국 산모들이 모두 매터니티스쿨을 듣고 출산할 수 있도록 주위에 소문 많이 내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싶은 산모교실

Posted by maternityschool 클래스 참여 후기 : 2019.07.29 15:57

2019-07-18 / 'yulish'님

 

19년 7월 427기 삼성서울병원 매터니티스쿨 후기



임신 막바지에 이르러 돌아다니기 힘든 날씨이지만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매터니티 산모교실은 놓칠 수 없어 무거운 몸을 이끌구 듣구 왔어요^^


지난 번에는 유아식에 관련 된 내용의 강의를 들었었는데


이번에는 신생아 질병이나 건강이상 관련 된 내용이 주를 이뤄서


아기가 조금만 아프거나 이상이 생겨도 당황 할 수 있는


초보 맘에게는 유익했던 내용들이 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유수유의 관련 된 내용이나


신생아 목욕이나 구강관련 관리법도 다양하게 다뤄 경청할 수 있었어요.


훈남인데다 조근조근한 말투로 차분하게 설명해주시는 성세인 교수님의


강의 덕분에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강의가 마무리 되고 질문하는 시간에는 너도나도


다투어서 질문을 많이 해주셨는데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도


많이 질문들이 들어와서 한 번 더 강의내용을 곱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경품 당첨의 시간에 아쉽게 당첨되진 않았지만


매터니티 스쿨처럼 여러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나눠주는 산모교실은 없었기에


아 역시 매터니티는 다르구나 한 번 더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산모들을 위해 좋은 취지의 강의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매터니가 쭉~ 계속 되었으면 좋겠어요!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지만 마지막인 것 같아 아쉽네용



제 주변의 친구들이 임신을 하게 된다면 매터니티 산모교실에 참석할 것을 권유할거에요~!



427기 서울3교실 다녀왔어요~~

Posted by maternityschool 클래스 참여 후기 : 2019.07.29 15:50

2019-07-20 / 작성자 : '베이비티' 님 


427기 서울3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20190719_222204.jpg

이번에 신청한 산모교실은 서울삼성병원에서  

소아과교수님이 직접강의를 해주시고  또 남편과  
친정.시어머니와 함께 갈수있어서  더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른데는 안되더라도 여긴 남편과  꼭 가고싶었는데 ㅜㅜ 
허봉이 넘 바쁜탓에 당첨문자를 거의  일주일전에 
받았는데도 같이 가지 못했어요.. 
그래도 혼자 씩씩하게 다녀왔답니다~~^^ 

20190719_221127.jpg

매터니티스쿨은 1984년부터 시작되어  벌써 36년간 진행되어 오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른둥이 지원사업까지~ 
이걸보니 정말 잘왔다 싶은 생각이 들었고  좋은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수있어  우리열무에게도 뿌듯했답니다~  

20190718_195723.jpg

아벤트 신생아젖병을 구매하고  기부하는식으로 
진행되었어요~ 같이 임신한 친한 동생에게 주려고  2개를 
사왔지요~~더 사올껄 그랬나.. 
 이번 강의내용은  신생아육아정보 서울삼성병원 소아과 성세인교수님께서 강의해주셨어요~ 
보자마자 참 훈남이시더라는~ㅋㅋ 
강의를 듣다보니 맘카페에서 자주봤던 질문에 관한 답들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20190719_222146.jpg

얼마전 티비에서 600g으로 태어나  인큐베이터에서 몇개월지냈다던  아이가 있었는데 그걸보면서도 가능한건가  
싶었고 내가 잘못본건가 했는데 실제  성세인교수님께서 
이런 미숙아를 전문으로  보신다고 해서 정말 의학발달이 
대단하구나  느꼈어요~~

20190719_222032.jpg

대변을 하루에 12번봐도 정상이고  12일에 한번봐도 
정상이라니... 깜짝 놀랐어요 어른도 화장실 며칠 못가면 
힘든데..아가는 그런게 아니라네요 ㅋㅋ 
모유수유를 하면 그만큼  흡수가 잘되고 버릴것이 없다는 
말이랍니다. 이런 강의를 들을때마다 모유수유 욕구가  
치솟아요 ㅋㅋㅋ 

20190719_221814.jpg

그리고 저는 아기를 이렇게 시원하게 키워야했는 몰랐어요~ 요건 시어머님들이 보셔야 할것도 같고..ㅋㅋ 
옛날분들은 자꾸 양말신겨라.내복입혀라  하시잖아요~ 
평소에 따뜻하게 지내면 기저귀만 벗겨도  체온이 떨어져서 딸꾹질을 한다고 하네요~ 
오호~~올겨울 난방비걱정은 안해도 되겠다며...

 모유수유시 유축해서 먹이거나 분유를 먹일때 유두혼동이 오지않게 스푼이나 컵으로 먹이는게 좋다고 하는데 
잘될지 모르겠네요 ㅠㅠ 
아기가 직접 젖을 빨아야 양이 늘기때문에  완모하실분 들은 중요한 내용인거 같아요~ 
교수님이 말씀하시길 초유는 꼭 먹여라 
4개월까지는 하는것이 좋다 였네요  

20190719_221146.jpg

저는 영아산통이란게 성장통 같은 것인줄알았는데  
아가는 방구를 뀌는 것 조차  아프다고 느낀답니다 
점차 익숙해지면 괜찮다고 하네요~~ 조금만 기다려주자구요~~^^ 
강의가 끝나고 질의응답시간에도 정해진답말고 
정말 진실?된 답변을 해주셨어요~ㅋㅋ 
궁금하신분들 꼭 한번 가보세요~~ 

20190718_200055.jpg

비싼 선물은 없었지만 최대한 여러사람들에서 선물을 주려고 다양하게 준비하셨다고 합니다~그게 더 좋았어요~
저도 경품추첨시간에 엘레나유산균이 당첨되서 채움태교를 하고 왔다지요~ 그리고 쉬는시간에 주신 떡과 베지밀 ㅠㅠ 떡이 너무 먹고싶었는데 임당산모라 집에  가져왔어요.. 

20190718_212522.jpg

근데 냄새가 너무 좋아서 못참고 밤에 간식으로 먹었어요~ 수치는 떨어질 생각이 없었지만 넘 행복했네요 ㅋㅋㅋ
성세인교수님 바쁘신 시간에 너무 좋은 강의 들려주시고 
질문에 답변까지 잘해주셔서 너무 좋은 태교하고 왔어요~~

블로그후기도 보러 오셔요~^^

https://m.blog.naver.com/gusl467/221590259939



426. 분당매터니티스쿨 정말 좋았어요

Posted by maternityschool 클래스 참여 후기 : 2019.07.26 16:35

2019-07-04 / 작성자 : '구름이' 님 


426기 분당지역 매터니티스쿨 후기




임신후기라서 꼭 당첨됐으면 했는데 다행히 참석할수 있게 되었어요.

본인확인,출석체크를 하고

앞사람 졸졸 따라가니 막 이것저것 주시는거에요 ㅎㅎ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임신육아교실


이게 다 시작전에 그냥 받은것들이에요.


그리고 시작된 강의.

보험이나 상품영업이 아닌 전문의에게 듣는 강의라서 기대가 됐는데 들어보니 정말 유익한 내용이었어요.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이라 그런지 딱 필요하고 궁금한 내용을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분당제일여성병원 소아과 백지영 선생님이셨는데 말씀도 차분하게 해주시니 귀에 쏙쏙 들어와요.




초산이라 아기를 잘 보살팔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고 걱정도 됐어요. 그래서 이번에 "신생아감염"주제가 더 반갑고 기대가 됐습니다.


아기가 아프거나 이상증상이 보일때 병원에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과 예방접종 필요성에 대한 설명이 좋았구요.


선생님이 얘기 안해주셨으면 몰랐을텐데

병원에서 아기 출산 후 다양한 케어를 해주는걸 알고나니 안심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기본중에 기본인 손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해주신것도 좋았어요.

바쁘실텐데 강의준비하실때 도움되는 내용을 넣고자 고민하신 게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


휴식시간 쿠키와 베지밀 주셔서 뇸뇸 잘 먹었구요 ㅎㅎ

부스 돌면서 구경도하고 필요한건 응모도 했어요.


근데 부담없이 볼수있게 해줘서 좋았어요.

먼저 막 영업하고 개인정보 달라하지도 않고 

궁금한거 물어보기 전에는 말도 안거시더라구요 ㅎㅎ


쉬는시간 후 음악태교를 했어요




5~6곡 정도 연주를 들었는데 아가도 맘에 드는지 폭풍발차기를 해서 배쓰담하며 진정시켰어요 ㅋㅋ


마지막 추첨시간에 비움태교를 해서 조오금 아쉬웠지만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서 기분좋게 돌아왔습니다



 «이전 1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