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422기 서울지역 3교실 다녀왔어요 !!

422기 서울3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  '뚜부기' 님



매터니티스쿨



거주 지역이 용인이라 산모교실은 주변에서만 들었었단 터라 서울에서 산모교실은 처음 들어요 !


거리가 멀지만 강의 내용이 제게 꼭 필요할 것 같아서 듣고 싶었는데, 신청하길 정말 잘한거 같아요^^


임신 사실을 알기 전 형님이 출산직후 산후우울감으로 힘들어하더라구요,

임신경험도 출산경험도 없던 제게 시어머니께서 형님좀 위로해주라고 하시는데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 할지 

도저히 감이 안오더라구요,,


더더군다나 임신하기 불과 몇개월 전 까지만해도 아이를 싫어하는 저였어서,

저에겐 산후우울증이 백퍼 올거라 생각했었어서 위로를 해주는게 참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강의가 더 궁굼했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이번 강의를 듣기 전엔 그냥 산후우울증만 있는 줄 알았고,

이 산후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이 특히나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이겠구나,, 라고 생각했던 사람이에요 

평소에 우울감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저 또한 그럴거라고 생각했던건데,

85%의 산모들이 우울감을 겪는거라 생각하니 마음이 한층 편해졌어요 ! 

보통의 범위에 들었다는 안도감일까요 ㅎㅎ 


지금도 약간의 불면증이 있는 상태인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도 얼른 찾아서 

긍정의 싸이클로 유지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산모교실을 가보면 광고성이 짙은 강의들만 쭈욱 하는데,

오늘은 교수님께서 퀄리티 높은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

집중해서 들어도 나중엔 부분적으로 잊어버리는 부분이 생길까봐 걱정되어 녹음으로 남겨두고 싳었던 강의였어요!!

어느 한 부분도 놓치고 싶지 않았거든요 ~ 


집에 와서 남편 퇴근 길에 통화 하며 오늘은 이런 강의를 들었다며, 

교수님 빙의되서 설명했는데, 남편도 모르고 있던 부분에 자기자신의 소홀했던 부분을 느꼈는지 

나중에 한번 더 자료 있으면 자료와 함께 설명해달라 하더라구여 ㅎㅎ


다행이두 수업 중간 중간에 찍어둔 자료가 있어서 보면서 자세히 설명 해주려구요,,

저에게 오는 우울감을 주변 환경만 탓 할 순 없지만,

제가 저를 더욱 더 다독일 수 있게 남편이 배려 해준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산후우울증에 대해 공부하려고 갔다가 긍정의 태교 하고 돌아왔네용^^

서울 지역 중 처음 가는 지역이라 가기 전엔 조금 겁먹고 갔는데 ㅎ길도 너무 찾기 쉬웠고,

날씨와 미세먼지 또한 좋았던 날인거 같아요 !


그리구 마지막으로 채움과 비움의 태교시간 !!! 

마음을 비워야지 하면서도 추첨할 땐 내 이름이, 내 번호가 불리길 하는 바람은 어쩔 수 없나봐요 ㅎㅎ

운이 그리 좋은 사람은 아니라, 처음으로 불리진 않았지만 !

중복당첨 없는 매터니티스쿨 !! 다른 산모님께서 양보해주신 기저귀에 당첨! 되었어요 ㅎㅎ


돌아오는 길 먼길이라 당첨되도 걱정이였는데... 역시 기분이 좋아서 그런지 기본 선물로도 가방 가득이였는데,,

기저귀까지 당첨되어 양손 가득 들고 와도 전혀 무겁지가 않더라구요 ㅎㅎ


강의도 기본 선물도 너무 빵빵했던 매너티니스쿨 !! 

거리가 멀어도 시간 전혀 안아까운 강의였어요 ㅎ


기회가 또 주어진다면 , 선물보단 강의 들으러 또 참석하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