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처음 참여해보는 매터니티스쿨 421회 후기

421기 서울1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  '홍율' 님




1548070881503.jpg 


1548070880124.jpg 


1548070878526.jpg 


1548070877124.jpg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으로 산모교실이란 곳에 참여해보았어요

임신한후 sns등에서 수시로 접해왔고

주변 지인들도 여러번 참가한다길래 궁금해하던 찰나에

마침 보고있던 임산부 책에 5대 산모교실 이라는 걸 소개했어요


그 안에서 가장 스케쥴이 금방이고 거리가 가까운 곳을 골랐는데 그게 매터니티 스쿨이에요

후기들을 보니 필수부스투어라던가 보험가입권유등이 반강제적인 곳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매터니티스쿨들은 하나같이 후기들이 보람찼다는 글이 많고 관고도 과하지 않고

강제적인 분위기가 아니라서 좋았다고들하여 매우 기대하며 참가했어요


처음 참가해보는 산모교실인지라 전날부터 긴장도 많이했고

혹시라도 내가 상품을 타버리면 어쩌나 여러개가 다 당첨되버리면 어쩌나하는

쓸대없는 김칫국을 잔뜩마시며 참가했어요


고대 의과대학에서 진행하여 시설은 매우 깔끔하고 접근성도 괜찮았어요

주차공간도 널널하여 편리하게 도착했어요 다만 여기 고대병원은 주차요금이 아주 사악해요ㅠㅠ

다음에 진행할때는 주차할인권이라도 주시면 더 기분좋게 나갈거같아요


눈이 쌓일듯 와서 사람들이 많이 안올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거의 대부분이 참가하신것 같더라구요


먼저 첫번째 시간은 메인인 고대병원 산부인과의 홍순철교수님의 발달에 대한 강의였어요

발달을 위해서 필요한 영양소들이 어떤게 중요한지 언제가 가장 중요한지

또 어떤것들이 가장 임산부에게 독이 되는지를 잘 설명해주셨어요

사실 내 담당의 선생님과 상반된 것들이 몇가지 있었지만 홍교수님께서 왠지 더 신뢰가 되더라구요

대학병원파워가 아닌 인상이 뭔가 신뢰가 듬뿍가는 든든한 분이셨어요

중간중간 캐나다에서 직.접. 찍어오신 사진들이라며 강조하시며 보여주신것들덕에

강의가 지루하지 않고 더욱 재밌게 들었던것같아요


특히 남편하고 온천여행을 갈까 고민하던 찰나에 주의할것에 떡하니 있더라구요

오늘 산모교실에 참가안했으면 큰일날뻔했어요

또 제대혈에 대한 질문도 나오니까 약간 조심스러울수 있는 답변이지만

교수님의 솔직한 의견을 말씀해주셔서 고민하던 찰나에 도움이 되었어요

홍교수님의 알찬 강의들과 여러 질의에도 자세히 답변해주시는 친절함 덕에

지루할줄 알았던 강의가 알차고 재미있는 강의가 되었어요


쉬는시간에 설문조사지등을 제출하며 샘플들을 더 챙겼어요

조산아들을 위한 기부이벤트로 닥터포헤어 샴추를 오천원씩에 판매하시저라구요

써보지 않은 샴푸였지만 좋은취지니까 몇개 구입했어요 시중에서 파는 가격이랑도 비슷한거같아요

입솜 브랜드는 샘플을 소량만 준비했는지 반도 못받은거같은데 이미 없다고 하더라구요


쉬는시간후 상품추천을 하는데 진행하시는 선생님께서 너무 조리있게 말씀을 잘하셔요

경력이 상당하신거 같아요 덕분에 앉은자리에서 빵빵 터졌어요 태교까지 챙겨가네요

하지만.. 기대했던 경품당첨은 전부 꽝이되었어요 표정관리를 해야하는데 너무 실망을 해버렸어요

그래도 기본선물이 워낙에 알차서 기분좋게 마무리 했어요


이미 만삭이 거의 다된지라 더이상 산모교실을 참가할수 없을거같아요

하지만 둘째라는 다음기회가 있으니까요 다음애도 매터니티스쿨로 참가하고싶어요


남편이나 친정엄마랑도 참가할수있는데 전 남편이랑 왔어요

오랜만에 남편이랑 데이트겸사겸사해서 나와서 재밌는 강의도 듣고 선뭉도 받고

저녘식사도 맛있게 하고 왔어요 매터니티스쿨 주변 친구들도 임심하면 다들 추천래줘야겠어요

오늘하루 감사했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