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421기] 서울지역 3교실 / 한 번쯤은 꼭 가보라 말하고싶은 매터니티스쿨

2019-01-18 / '얄라리얄라꼼' 님

421기 서울3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1월 17일 목요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열린 매터니티 스쿨에 다녀왔어요!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산모교실에 대한 후기들을 많이 접했는데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은 매터니티 스쿨은 한번쯤 꼭 가보라는 것이었어요!^^

다니던 병원인 삼성서울병원에서 매터니티 스쿨이 열린다는 소식에 설레는 마음으로 신청을하고 당첨문자가 오기까지 두근두근

환경을 생각하는 매터니티 스쿨

당첨문자를 받고 너무 기뻤어요^^

진작에 같은 일정에 다른 산모교실도 당첨이 되었지만 기다리고 기다리던 매터니티 스쿨로 선택을!

당첨 안내 문자에도 나와있듯이 에코백이나 튼튼한 종이가방은 꼭 챙겨가시는 것이 좋아요!

어찌나 많은 육아관련 용품부스들이 있던지, 접수를 하고 행사장으로 입장하는 동안 준비해간 큰 에코백이 가득하도록 선물이며 팜플릿을 나눠주셨어요!



빵빵한 기본선물로도 인기가 좋은

매터니티 스쿨

이 많은 것들이 들어갈 수 있는 가방을 챙겨야겠죠^^ 입장할때 받은 기본선물과, 쉬는시간에 부스에서 각종 이벤트(대부분 인스타그램 업로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에 참여하고 받은 선물이랍니다.

행사 시작 전 사회자분께서 매터니티스쿨 첫 강의가 1984년부터 시작되었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오랜 기간을 임신/출산/육아 강좌를 이어온 만큼 오늘의 강의가 더 기대되었어요!

강의 주제는 신생아 케어와 관련된 내용이었답니다. 교수님께서 5분정도 늦으셨는데 신생아실에 급한 환자가 있어 늦으셨다는 말을 들으니 걱정도 되고 마음이 안좋더라구요. 부디 건강해진 모습으로 퇴원했으면 좋겠다고 기도하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어요!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에는 중요한 내용을 열심히 필기를 하며 들었는데 내용들이 너무 좋아 놓치기 아까워 사진으로 남겨왔어요!

 
 
 
 
 
 
 
 
 
 
 
 
 

정말 귀 쫑긋하고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며 들었던 강의였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내용은

단 한 방울의 모유라도

먹었느냐 먹지않았느냐의

차이가 생긴다.

라는 내용이었어요. 조산아로 태어나 인큐베이터에 있는 아이들에게는 단 한 방울의 초유로 면역력이 생기고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질의응답시간을 마지막으로 강의가 끝나고

쉬는 시간에는 인절미와 두유를 주셨어요^^

맛있게 잘 먹고, 다양한 부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았답니다!

쉬는 시간이 끝나고 경품 추첨 시간이 있었는데 정말 많은 경품을 준비하셨더라구요! 마지막에 당첨자 명단을 띄워주셨는데 작은 글씨로 빼곡히 당첨자 분들이 적혀있더라구요!

저는 비록 당첨되진 못했지만, 부럽고 아쉬운 마음은 뒤로하고 유익했던 강의, 푸짐한 기본선물에 기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어요!^^

매터니티 스쿨은 대학병원들과 연계하여 보다 전문적인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저는 출산 전에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에도 참여해보려고 해요! 특히 모유수유나 이유식을 주제로 한 강의가 있으면 다음 기회에 꼭 참여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