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 참여 후기

423기 서울2교실 190319 중앙대학교병원 매터니티 스쿨 후기 올립니다!

2019-03-19 / 작성자 : '으뜸이와나' 님 


423기 서울2교실 매터니티스쿨 후기



190319 화요일 423기 매터니티 스쿨  / 중앙대병원 4F 송봉홀 / 중앙대 피부과 박귀영 교수님 수업 후기입니다. ^^


오늘 수업 주제는 <임신시 나타나는 피부의 변화와 피부 질환> 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3번째 매터니티 스쿨에 참여하였는데요, 기존의 2회는 고려대 의대에서 수업을 들었고


이번에 처음으로 중앙대 병원의 수업을 듣게 되었어요.


현재 임신 25주차 초산 임산부에요. 매터니티 스쿨 매달 공지가 나오면,


교수님 약력과 수업 주제를 보고, 가급적 집과 가까운 교실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신 후 바로 초기부터 휴직에 들어가서, 제가 꽤 많은 산모교실에 방문하고 있는데요,


대학 전공 교수님께서 친절하게 전문적인 의료 강의를 해주시는 곳이 많이 드물더라고요.


그래서 매터니티 스쿨에 매달 참여하게 되고,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필기를 해가며 수업을 듣고 있어요.




일반적인 다른 산모교실은 전문의가 아닌 강사분들의 강의가 많아서


피부에 관해서 겉핥기식 설명(대부분 임신중 튼살이라고 부르는 현상에 초점이 맞춰져 간략히 설명함)인데,


오늘은 임신과 관련한 깊이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그래서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산모분들이 질의 응답 시간에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질문이 나왔던 것 같아요.




오늘 강의는 크게 세 가지 파트로 볼 수 있었는데요.


1) 임신 중 일반적인 변화 (병증이 아님)


2) 임신 중 특이적 질환 (병이라서 치료받아야 함)


3) 임신의 영향으로 약화되거나 심화되는 기저 질환



더불어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피부가 관해서는 크게 걱정이 없었는데요, 다만 최근 임신을 하고 나서


몸에 점과 빨간 점이 늘어난 현상때문에 고민하고 있다가,


질의응답 시간에 괜찮다는 답을 받고 안심이 많이 됐어요.


더불어 추후에 만나게 될 아이와 관련해서, 남편이 앓고 있는 알러지성 비염 때문에 유전력도 궁금했는데


이에 대한 가능성(답)을 좀 들어서, (슬프지만) 그래도 조금 더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가 겪고 있는 문제들은 아니지만, 어떠한 피부 질환이 문제가 되는지 배우게 되어서


굉장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박귀영 선생님!! (너무 젊고 예쁘셔서 본과 3,4학년 학생 같으셨어요!!


제 제자가 중대 본과생인 아이가 있는데 그 친구랑 또래인 줄 알았어요 하하~


아이 둘 있는 기혼 교수님 아닌 거 같아요 진짜요!!!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편하고 쉽게 수업 해주시고 질문에 대한 답도 명쾌하게 바로바로 해주셔서 무척 감사했습니다.



일반인 눈높이에 맞게 간결하게 정리해주시기가 쉽지 않으셨을텐데... 정말 고맙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매터니티 스쿨을 통해서 다양하고 좋은 의료적인 지식을 쌓고 싶네요.


전공분야가 아니다보니, 관심있는 의료 논문이나 기사를 찾아 읽어도, 사실 해석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수님을 만나봽고, 하나씩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귀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매터니티 스쿨에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귀한 선물들 준비해주셔서 항상 고맙습니다.


오늘은 일리윤 아기 보습 로션 크림 세트가 당첨되었는데 ^^


전에 여기서 받아본 샘플을 제가 직접 여러 번 발라보고, 무척 마음에 든 제품이라 오늘 정말 기뻤습니다.


(일부러 성분표 보고 모든 화장품을 구매하는 편이라서, 아모레퍼시픽 기초 제품을 많이 쓰고 있었거든요.) 


유통기한도 2020년까지 넉넉해서 태어날 아기와 함께 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달에 또 좋은 수업을 통해서 찾아봽겠습니다.